정보공개
공통 이행표준
방문고객
- 1층 주 출입문은 항상 개방하고, 방문하고자 하는 담당부서와 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로 각종 안내판을 부착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필요한 경우에는 사무기기(복사기, 전화기 , 팩스)등을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직원 부재 시에는 다른 직원이 전달 내용 및 인적사항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가 직접 민원인에게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우리 원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가실 수 있도록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전화고객
-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고, 친절한 인사와 담당자의 소속과 성명을 밝히겠습니다.
- 고객의 문의 사항에 대해 가급적 쉬운 용어를 사용하여 성실하게 답변하겠습니다.
- 자료 확인이 필요하여 즉시 답변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고객의 전화번호와 이름등 인적사항을 확인한 뒤 가능한 빨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온라인고객
- 홈페이지를 통해 본원의 최신자료를 공개하고 모든 자료가 빠르고 쉽게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인터넷을 통해 대처 가능한 업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시키고 최고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강원연구원에 바라는 연구제안이나 궁금한 사항은 도민의 소리(연구제안), 자유게시판 코너를 통해 의견주시면 소중히 받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통해 처리되는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 함으로써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업무별 이행표준
업무별 특성을 감안한 서비를 제공을 통해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대표 전화번호 : 033 - 250 - 1300
- 업무별 담당자 전화번호・ 이메일 안내 : www.gi.re.kr > 소개
> 조직소개 > 부서별 소개
부서 | 업무 내용 | 제공 서비스 |
---|---|---|
기획조정실 | 경영평가, 예산, 대외협력, 연구정보 자료 디지털화, 경영공시 및 통합공시, 연구 교육 연수제도 운영, 대외협력, 자문위원회, 강원포럼, 홍보, 서무, 정보자료실, 시군협력, 포럼, 발간, 연구관리, 정책톡톡 | 연구원 경영관련 자료 연구원 재정관련 자료 대외협력, 세미나 자료 연구사업관리 관련 자료 간행물 자료,연구사업 관련 자료, 시・군 협력과제 관련 자료 |
탄광지역발전지원센터 | 폐광지역 미래전략 연구, 폐광기금 운용 성과평가사업, 탄광지역 중장기계획 지원사업, 탄광지역 업무관계자 교류협력사업, 탄광지역 관광 트렌드 분석사업, 탄광지역 과학문화 활성화 사업, ‘새빛마루’ 소식지 발간사업 | 센터 관련자료 |
강원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 |
강원도 도시재생 정책지원(강원도 도시재생 모델(아이디어) 발굴 및 제도, 정책방향 연구, 컨설팅 · 모니터링 등을 통한 사업 시스템 지원, 도시재생지원센터 협의회 및 유관기관의 협력체계 구축) 강원도 도시재생 기획 및 네트워크 운영(강원도 도시재생 사업성과 대내 외 공유, 온 · 오프라인 도시재생 홍보시스템 강화, 도시재생 행사 참여 및 네트워크 강화) 강원도 도시재생 교육지원 및 프로그램 운영(강원도 도시재생대학원대학 운영(광역단위 도시재생 역량교육), 도시재생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 지원, 도시재생 교육 DB 구축 및 인력 지원체계 마련) | 센터 관련자료 |
강원특별자치도 과학문화거점센터 |
지역 과학기술문화 정책 지원 강화, 과학기술문화 활성화를 위한 교육·체험 프로그램 운영, 4차 산업혁명 대비 지역 역량 강화, 과학기술문화 활성화를 위한 거버넌스 체계 구축 | 센터 관련자료 |
경제분석공공평가센터 | " | 센터 관련자료 |
규제·공공팀 | 환경계획, 경관 및 조경계획, 신산업, 규제, 보건의료정책, 보건의료산업, 경제적 타당성 분석, 지방재정, 성과평가, 에너지경제, 응용경제, 복지, 지방재정, 지역경제, 공공경제 | 연구 및 정책 자료 |
환경팀 | 수환경, 재난안전, 산림, 환경정책, 수자원정책, 경제, 환경경제, 물환경관리, 수자원정책 | 연구 및 정책 자료 |
기업·산업팀 | 관광 정책, 지역산업, 정책, 레저·스포츠정책, 관광경제, 관광정보, 교육, 과학기술정책, 과학문화, 관광개발, 문화 | 연구 및 정책 자료 |
자원·경제팀 | 수산해양, 에너지, 응용생물, 농촌계획 농업·농촌정책, 농산업, 지역개발, 기후변화에너지, 기술 경영 | 연구 및 정책 자료 |
도시·개발팀 | 교통계획, 지역개발, 도시계획, 교통, 도시 및 지역계획, 도시설계, 도시재생 | 연구 및 정책 자료 |
분권·통상팀 | 첨단융복합과학기술 산업정책, 생태환경, 도시계획, 지역계획, 중소기업·소상공인 산업육성, 동북아협력, 접경지역, 일자리정책·사회적경제·커뮤니티개발 | 연구 및 정책 자료 |
사무국 | 인사, 복리후생, 사회공헌사업, 서무, 보수, 복무, 노무, 급여, 세무, 여비, 임원수행, 청사관리, 정보보안, 전산, 물품, 지출, 법인카드, 원인행위 | 증명서 발급 및 기타업무 |
고객의 말씀을 대하는 자세
홈페이지의 '도민의 소리(연구제안), 자유게시판' 코너를 통해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고객께서 직원의 불친절이나 서비스 결과에 대한 불만을 지적하신 경우 연락받은 즉시 잘못을 바로잡도록 하겠으며, 고객의 요구사항을 최우선으로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헌장을 상시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제시한 의견을 성실히 검토하여 답변하겠습니다
고객의견 제출 또는 연락주실곳
우 편 : (24461)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서면 박사로 880 강원연구원 기획조정실
전 화 : 033-250-1300
팩 스 : 033-250-1379
온라인 : 강원연구원 홈페이지 www.gi.re.kr > 연구원소식 > 도민의 소리(연구제안 )

담당부서
총무감사팀

연락처
033-250-1317